중독증 치유 교재 > 중독증 치유 교재 소개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중독증 치유 교재 소개

중독증 치유 교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해왕선교사 작성일18-01-25 06:07 조회13,478회 댓글0건

본문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는 2012년에 모든 중독증 회복모임에서 교과로 사용할 수 있는 중독증 치유 교재를 발간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중독치유 시작 시에 알아야 할 점들과 12단계와 바이블 12단계 내용, 그리고 회복유지 단계에서 필요한 사항들, 정서감정 회복과제들, 가족 회복자료들, 재발방지책 등을 치례로 수록해서, 모든 중독문제자들과 가족들의 중독치유교재로 사용은 물론 가족단위의 회복생활과 중독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독증 치유 교재를 출판하는데 주요 역할을 한 회복가정은 바로 브라질에 거주하면서 온라인으로 회복참여를 해온 Diana 후원자 부부 입니다.

 

Diana 후원자가 2005년에 처음 이해왕 선교사와의 전화상담과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 회복사이트의 치유자료들을 통해서 회복시켜주신 하나님께 사업의 첫 수익금을 선교센터에 헌납하겠다고 약속드렸던 기도내용에 따라서 201078일에 1만 불을 헌금해 주신 금액으로 2012119일에 중독증 치유교재 초판 1,500부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중독 치유 교제에 AA 12단계와 바이블 12단계 내용을 포함시킨 중독치유 교재는 세상에 처음 있는 일일 것입니다. 바이블은 모든 인간의 문제들을 치유시켜 줄 수 있는 가장 훌륭한 하나님 말씀이지만 중독자들에게는 자신의 중독을 우상시하기 때문에 먼저 AA 12단계 원리학습 및 생활에 실천을 통해서 중독감옥에서 벗어난 다음에 말씀에 따른 믿음생활로 회복유지생활을 해야 합니다.

 

바이블은 이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회복책자 입니다! (Bible is the best recovery book!)   
 

어둠보다는 밝은 빛에서 우리들의 잘못된 일들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듯이,

성경말씀은 우리의 내적인 마음 확인과 그 시정에 밝은 빛이 되어 줄 것입니다!

 

골로새서 35절 성경말씀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Put to death, therefore, whatever belongs to your earthly nature: sexual immorality, impurity, lust, evil desires and greed, which is idolatry)

  

중독치유 상담자들은 중독에 처한 영적유아에게 곧바로 영적스테이크와 같은 성경말씀을 제시하면 소화하기가 어렵다는 말들을 하며, 먼저 12단계 원리를 통해서 자신의 중독문제로 잘못된 삶의 결과들을 인정하고 개선하는 영적각성을 하면서 주위 사람들과 하나님과의 관계성을 재정비하는 학습을 한 다음에 믿음생활로 회복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그간 종교기관들은 중독문제 가정들에게 12단계 원리보다는 종교원리부터 강조해왔지만 전통적인 12단계 회복모임들은 종교보다는 12단계를 더 중요시 하는 양상을 보여 왔습니다.

 

실제로 병원이나 종교기관에서 실시한 중독관련 회복모임들은 10여년 이상 계속된 곳을 찾아보기가 어렵지만, 12단계 원리를 적용하는 미국 알코올 회복모임들은 80여 년 동안 계속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 발간한 중독증 치유 교재에는 AA 12단계 원리와 바이블 12단계를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회복참여자들의 12단계 치유와 성경말씀으로 회복유지를 병행할 수 있게 해서 평생회복으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중독증 치유 교재는 이해왕 선교사가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를 설립한 1999년부터 2011년까지의 11년 동안 중독별 회복모임들에서 사용했던 2,500여 페이지가 넘는 다섯 개 바인더의 회복문서자료들 중에서 한인 회복모임 참석자들의 치유반응이 좋았던 자료들만 정리해서 모든 중독 회복모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재로 발간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기존의 어떤 중독치유교재를 그대로 번역한 것이 아니라, 10여 년간 회복모임을 직접 진행하면서 적용했던 치유자료들을 정리해서 한인 중독가정들에 필요한 회복내용들만을 교재로 발간 한 것으로,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는 도박, 마약, 알코올, 인터넷, 성 중독 등의 회복모임에서 공식교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독증 치유 교재저자인 이해왕 선교사는 한국어 중독증 치유 방송국에서 온라인 회복참여자들에게 직접 중독증 치유 교재의 52과제 내용들을 영상강의도 할 예정입니다.

 

지난 18년간 미국문화권에서 생활하는 한인 교포 중독자들을 치유해온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의 Offline 회복모임들에서 사용하고 있는 중독증치유교재 내용이나 축적된 회복체험들 그리고 중독별 간증자료들이야 말로 세계 모든 한인문화권의 중독가정들에게 더 잘 적용 될 수 있는 치유자료들 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한국어 중독증 치유 방송국에서 이해왕 선교사는 물론 Offline 모임에서 치유작업을 하고 있는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의 후원자들 그리고 봉사자들과 함께 Online 회복모임에 참여하실 수 있게 되셨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회복치유 되어서 하나님께 영광 드립시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421
어제
201
최대
1,318
전체
721,019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