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중독치유 영상 합동회복모임 안내 > 지역별 영상 합동회복모임 이용안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역별 영상 합동회복모임 이용안내

지역별 중독치유 영상 합동회복모임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해왕선교사 작성일22-09-02 05:45 조회6,543회 댓글1건

본문

Seoul_090122.jpg


중독은 하룻밤 사이에 발생되지 않는다. 종종 마약, 알코올 또는 다른 중독적인 행위들로 자신의 문제들을 관리하거나 스트레스 해소를 계속 추구하다가 중독이 되며, 조기에 치유하지 못하면 결국 여러 가지 중독들까지 할 위험이 커진다.

 

20세기에는 주로 알코올, 마약, 도박, 성 등에 대한 중독별 오프라인 회복모임들이 많이 실시되어왔지만, 21세기에는 컴퓨터와 인터넷 개발에 이어 스마트폰 출시와 각종 영상 앱들이 나왔고 지난 3년간 코로나 여파로 오프라인 회복모임들이 문을 열수 없어져서 치유중단으로 인한 재발증가와 다중중독 확산 등으로 미국 사회에서는 이미 온라인 중독치유 영상 회복모임들이 실시되고 있다.

 

다중중독(Multiple addictions)”은 중독자가 하나 이상의 중독 물체나 중독적인 행위에 의존되었을 때 발생하며, 다시 동시발생중독(Co-occurring addiction)”교차중독(Cross-addiction)”으로 구분된다. 전자는 술과 마약을 함께 남용하는 경우이고, 후자는 알코올에 중독된 사람이 술 대신 도박으로 중독이 전환된 것을 말한다. 심할 경우 마약과 술 외에도 게임, 도박, 쇼핑, 도벽, 섹스 등 3~4가지에 중독될 수도 있다.

 

결과적으로 동시발생중독이나 교차중독 문제가 있는 사람은 한 가지에 중독된 것보다 더 심한 고통과 파괴적인 행동들로 이어져서 자신의 건강이나 재정관리보다 중독을 최우선으로 생각할 수 있다. 동시발생중독의 경우엔 우발적 과다복용으로 생명에 위험할 수도 있다.

 

교차중독으로 고통 받는 가족들의 함정은, 예를 들어 알코올중독자가 치료를 받고 단주에 성공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하나의 중독에서 다른 중독으로 전환된 것이기 때문에 중독증에서 회복되지 못한 것이다. 이는 술을 마시면서 더 이상 즐거움을 찾지 못하게 되면 성취감과 행복감을 주는 다른 중독적인 물체나 행위를 추구해서 이다. 10여 년 전부터 한인 50~60대 알코올 중독자가 술은 완전히 끊었는데 즉시 도박에 중독되었고, 도박은 잠재웠는데 성 중독자로 된 실제사례들도 있어왔다.

 

다중중독자들의 회복치유를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서는 가족들부터 부정적인 영향들로 고통 받고 있는 가운데도 신체적, 정서적, 재정적, 관계성 측면에서 중독자에게 어떻게 반응을 보여야 회복으로 안내할 수 있는지를 잘 알고, 가족의 의존증도 치유하기 위해서는 중독자와 함께 12단계 회복모임에 참석해서 같이 회복작업을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중독치유기관들도 알코올과 마약은 물론 게임, 도박, 쇼핑, 성 중독 등과 같은 행위중독들도 치유해본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해질 것이다.

 

필자는 1999년부터 23년째 도박, 마약, 알코올, 게임, 쇼핑, 성 중독 등의 중독별 회복모임을 직접 실시해왔고, 2012년에 발간한 한국어 중독증 치유교재로 중독명칭만 바꾸어서 매주 중독별 회복모임을 진행해왔다. 또 매년 1~2번 합동회복모임을 통해 체험한 바에 의하면 어떤 중독문제든 12단계 회복작업과정을 철저히 이행하고 학습해서 중독자와 의존적인 가족이 각자 자신의 삶과 생활 속에 적용하며 살아가면 다중중독 회복은 물론 다른 중독들의 예방에도 효과적일 것이다.

 

모든 중독행위의 온상지인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인구가 증가될수록 다중중독문제가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는 앞으로 중독별 회복모임 대신 시차를 고려해 미국에서는 LA, CHICAGO, NEW YORK 3개 지역에, 그리고 한국 서울을 비롯해서 한인 이민자들이 많은 기타 국가들에서 다중중독 문제로 고통 속에 있는 중독자와 가족들이 함께 참석할 수 있는 지역별 중독치유 영상 합동 12단계 회복모임을 운영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미 “SEOUL 중독치유 영상 회복모임7월부터 홍보 중에 있다. 한인사회와 한국 정부에서 도와주시면 좋겠다.

 

미주 한국일보 인터넷신문 - 다중중독 확산과 치유대책

(2022829일자 미주한국일보 오피니언 난에 기고한 글임)


이해왕 선교사 

* 지역별 12단계 영상 회복모임 참여 및 중독증 치유 교재 구입문의 - 미국 (909) 595-1114

* 미국에 거주하시면 전화번호와 상담내용을 남겨주십시오!

* 한국이나 기타 국가에 거주하시면 음성으로 용건과 이메일 주소를 정확히 알려주십시오!


NewYork_090122.jpgChicago_090122.jpg

댓글목록

이해왕선교사님의 댓글

이해왕선교사 작성일

아래 댓글은 한 후원자님의 가족 분께서 “다중중독 확산과 치유대책” 글을 보신 후에 제게 메시지로 보내 주신 내용입니다.

선교사님, 칼럼 너무 잘 읽어 보았습니다. 오랜 기간 시대적으로 변천하고 있는 실제적이고 총채적인 중독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꾸준히 대처방안을 제시하며 실현하고 계신 이 선교사님께 아무리해도 지나치지 않는 감사를 드립니다.

메스미디어와 핸드폰의 획기적인 세계화 보급이 더 이상 개인의 중독이 아니라 파급속도의 엄청난 속도전으로 사회에 이슈화되고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는 이웃 또는 한 가족의 중독으로 제한되지 않는 현실에 있습니다.

다중중독은 더 심각한 상황으로 치유의 방향을 시급하게 모색케 합니다. 잠재적인 인격파괴 가정 붕괴, 사회문제와 세계보건의 이슈화로 확대되어 갈 중독증을 관심과 지속적인 치유의 연계성이 없다면 진단조차 할 수 없는 가려지고 숨겨진 문제를 조속히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꾸준히 시사해 주시길 부탁합니다.

너무나 귀한 중독치유의 사역을 묵묵히 감당하시는 이 선교사님의 부단한 홍보가 합당한 지지와 협력으로 좋은 사회 만들기의 든든한 뿌리로 뻗어 가시길 기원합니다.

이해왕 선교사님 힘내세요!
선교사님의 열정이 세상을 바꾸는 화력으로 승화되어 고통 속에 있는 중독가정들의 빛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