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증 회복 선교사 양성과정 안내 > 회복선교사 양성과정 안내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회복선교사 양성과정 안내

중독증 회복 선교사 양성과정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해왕선교사 작성일18-04-08 12:44 조회19,638회 댓글0건

본문

Amissionary_1.jpg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는 앞으로 10여년 안에 치료를 필요로 하는 한인 중독가정들이 대거 늘어날 것을 대비해서 중독증 회복 선교사(Addiction recovery missionary)” 양성 과정을 개설할 계획입니다..

 

요즘에는 중독을 현대병 이라고 말할 만큼 매년 중독문제는 계속 증가하고 있고, 중독속성의 하나는 심한 거부반응을 보이게 만듭니다.  사법기관에서도 중독문제를 범죄로 처리하기보다는 병으로 간주해서 형량을 치료로 대치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중독관련 치유 및 회복안내를 위한 전문 인력이 더 필요한 실정입니다.

 

그래서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는 지난 18년간 축적된 중독증 회복자료들과 치유경험을 토대로 중독증 회복 선교사(Addiction recovery missionary)” 양성과정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회복안내 및 치유 봉사자 과정을 중독증 회복 선교사로 정한 이유는 중독증은 인간의 힘으로 이길 수 없는 존재임으로 중독자 자신의 영적각성이 있어야만 치유가 가능하며, 또한 지난 100여 년간 미국 사회에서 실시된 중독증 치유역사를 살펴보아도 중독증 치유는 의료적인 전문상담 보다는 1930년대에 미국 알코올 중독자들의 회복체험들을 토대로 개발된 “AA 12단계 회복프로그램으로 치유된 다음에 평생 동안 신앙생활로 회복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효과적인 회복방법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의료적 치료개념의 상담자 보다는 중독증 회복 선교사(Addiction recovery missionary)” 양성으로 한인 중독문제 가정들의 치유에 12단계 회복프로그램과 종교적 함양의 병행을 도모하기 위해서 입니다.

 

중독증 확인과 대처 및 치유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내용들을 교과로 제공하기 때문에 내 가정의 중독 예방과 치유는 물론 주위의 중독문제 가정들을 효과적으로 돕는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한인 중독증 회복 선교사 과정의 취지와 필요성

 

인터넷 개발로 게임, 도박, 쇼핑, 성 중독 등 모든 행위중독들의 온상지가 되고 있으며, 컴퓨터와 스마트폰과 같은 문명의 이기들과 흥미와 쾌락을 자극하는 소프트웨어들이 날로 개발되고 있고, 사회적으로 중독의 가용성이 계속 증가되고 있어서, 실제로 한인 중독가정들도 대거 늘어나고 있지만 이들의 치유를 도울 수 있는 회복안내 전문 인력은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특히, 한인 문화가 중독 병을 치료될 수 있는 의료적인 병으로 보기보다는 도덕 및 영적 결함(Moral & spiritual defect)”으로 보는 경향 때문에 중독자와 가족들은 수치심으로 조기에 회복도움을 구하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아무리 원인모를 악성 병원균들도 극복하고 나면 수명(Life-span)”이 있음을 알 수 있지만, 중독증에는 그런 기간이 없어서, 약물이나 중독적인 행위를 하면 할수록 계속 더 밑바닥(Down side)”으로만 떨어지게 되어서, 본인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들과 주위 사람들의 삶까지 함께 망가지게 됩니다.

 

중독증 치유는 중독자 자신의 영적 전환(Spiritual transformation)”으로 시작되어야하는 데도 중독자들과 그 가족들은 자신 또는 가족들의 힘으로만 대처하려는 반응을 보이며, 내 가정의 중독문제가 외부에 알려지는 것에 대한 심한 거부반응 때문에 다 망가진 다음에서야 마지못해 외부에 회복을 알아보기 때문에 한인 문화에 맞는 전문적인 회복 안내와 치료프로그램이 아주 필요합니다.

 

결국 중독물체나 중독행위를 중단해도 당뇨병이나 고혈압과 같이 평생 동안 중독증을 경계하며 살아가야하기 때문에 미국 알코올 회복모임에서 시작된 12단계 회복원리를 학습하여 삶에 적용해서 치유된 다음에는 종교를 통한 영적함양으로 회복된 상태를 평생 유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중독증 회복방법임으로 중독증 회복 선교사양성 과정이 필요합니다.

 

2. 한인 중독증 회복 선교사 양성과정의 목적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 1999년부터 중독자들의 치유와 그 가족들의 회복을 위해서 적용해온 회복프로그램 내용들과 축적된 치유사역 체험들을 바탕으로 한인 중독가정들을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방법능 통해 회복으로 안내해서 전문적인 치유에까지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3. 주요 교과 내용 (위에 있는 이미지 참고)

 

1) 중독의 분류와 피해 - 4시간 (중독증에 대한 전반적 이해)

2) 중독과 뇌 4 시간 (Brain disease)

3) 중독적인 성격 4 시간 (Addictive personality)

4) 중독증 상담 12 시간 (Addiction counseling)

5) 중독별 확인방법 6 시간 (중독별 확인 방법)

6) 가족 회복 14 시간 (Family recovery)

7) 치유안내 기법 12 시간 (Intervention)

8) AA 12 단계원리 (Bethesda Addiction Support Group)

9) 바이블 12단계 10 시간 ( Bible 12 Steps)

10) 중독치유와 종교의 관련성 10 시간 (Addiction healing & Relevance of religion)

11) 윤리적 책임사항 4 시간 (중독 회복안내 및 치유상담의 윤리적 책임사항)

12) 치유 현장 실습 10 시간 (중독별 offline 또는 Online 회복모임 참석을 통한 현장실습)

 

4. 교육 기간

 

1) 교육 기간 - 100시간 (12시간씩 52)

2) 학습 교육 - 90시간 (12시간씩 45)

3) 현장 실습 - 10시간 (KAMCAR 중독별 회복모임 참여)

 

5. 교육 방법

 

1) 오프라인 반 - KAMCAR 사무실 - 1회 실시

2) 온라인 반 - Skype를 통한 영상 교과 학습 - 1회 실시

3) 학습 언어 - 한국어

 

* 수시 학습 시작이 가능함

* Skype 온라인 영상학습을 통해서 미국 내 타주 또는 한국 등 다른 국가에서도 참 여할 수 있음

 

6. 수강료 헌금 제도

 

*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는 정부보조 없이, 회복 및 교육 참여자 분들의 헌금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 먼저 회원으로 가입​해서 "정회원"으로 등업되신 다음에 회복선교사 양서과정에 참여하실 수 있음 

2) 중독증 치유 교재 및 수강 교과내용 바인더 비용 - $150

3) 4주를 1달로 간주함

4) 1:1 교육 - $160 (부부 및 부모 자녀 2인 교육 $200)

5) 2인 이상 그룹 교육 - $100 (부부 및 부모 자녀 2인 교육 $150)

 

* 모든 수강료 헌금은 선교구좌로 입금되며,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의 치유사역 발전기금으로 사용됩니다.

 

7. 혜택 및 제한사항

 

1) “중독증 회복 선교사과정을 이수하면 내 가정에 중독문제를 전문지식으로 대처할 수 있음은 물론

    주위의 중독문제 가정들의 회복을 보다 실제적이고 효과적으로 도와 줄 수 있습니다.

 

2) 아래와 같이 모든 학습과정을 마치신 다음에 중독증 회복 선교사 과정이수증을 드립니다.

 

(1) 90시간 학습교육과 10시간 현장실습을 모두 마친 다음

(2) 학습과정 전반에 대한 필기시험에서 평균 75% 이상 합격자

(3) 중독 회복안내 및 상담의 윤리적 책임사항 서약서에 동의하신 분 

 

* 수료식은 1년에 1회만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중독증 회복 선교사 과정은 정부기관이나 의료전문기관 또는 교단에서 실시하는 과정이 아님을 알립니다.

* 학습방법과 교육과정에 따라서 교과내용과  제한사항들이 수정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합니다.


Kweb_080919.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512
어제
201
최대
1,318
전체
721,110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