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증 회복 - 온라인 회복의 효과와 미래 > KAMCAR 회복매거진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KAMCAR 회복매거진

중독증 회복 - 온라인 회복의 효과와 미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해왕선교사 작성일19-07-17 07:14 조회27,143회 댓글0건

본문

* 이 글은 20071028일에 기고한 글입니다.

 

베데스다 연못 회복모임찬양의 1절 가사 처럼...
처음에 감정을 변화시켜주는 물체나 재미있는 행위를
“무심코 재미로 하다가”중독 유혹의 늪에 빠지는 것을 “중독에 맛 들렷다”고 한다.

그래서 중독에서 회복되기 위해서는 역으로
“회복의 맛(A taste of recovery)”을 알아야...
"위대한 힘이 우리의 생각과 생활을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해 주실 수 있다고 믿어야(Come to believe)” 하는 회복 2단계의 이행이 쉬워져서 영적각성(Spiritual awakening)으로 계속 이어지게 된다.

회복의 맛을 아는 한 남성 회복자의 이야기

내가 얼마나 많이 변화되었는지를 안 것은 나의 회복참석 1주년 기념일 날로,
회복을 시작한지 1년 밖에 되지 않았는데
겉과 안(Outside & inside)으로 회복된 나의 모습에 참으로 놀라웠다.
 

나는 회복모임에 같이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체험을 나누어 준 것을 고맙게 생각한다.
그들의 이야기가 전에는 내 머릿속에 전혀 없었던
좋은 아이디어들을 심어 주었기 때문이다.

이제는 중독물체나 중독행위를 하지 않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삶을 잘 살아갈 수 있게도 되었다.

다른 참석자들이 회복되는 것을 보면서... 나 역시 회복될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나의 회복 성공은
회복과정(Recovery process)을 바로 믿었기 때문이다.

90 Days 90 Meetings


전자통신이 발달되지 못했던 1930년대부터 시작된 중독증 회복 슬로건 중에는 “90 Days 90 Meetings" 이라는 용어가 있었다. 즉, 처음 회복을 시작하면 금단증상으로 다시 시험받기가 쉬우니 가능한 3개월간 매일 회복모임에 참여하라는 의미이다.
 

1980년대에는 제주도에서 비행기를 타고 서울까지 와서 회복모임에 참석했던 경우도 있기는 했지만,
그 당시는 아무리 열심히 참석을 하려고 애써도 1주일에 고작 2~3번 밖에는 회복모임에 참석할 수 없었다.


그러던 것이 1990년대부터 시작된 인터넷에 힘입어 온라인 회복이 가능해지게 되었다.

 인터넷 개발로 가능해진 Online all day meetings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 2000년부터 뉴욕 등 타주에 사는 중독자의 아내 5분에게 Mail recovery service를 해 오던 중에 남편이 회복자료를 찢어서 쓰레기통에 버려버린다는 하소연을 듣고, 2001년에 아무도 찢어버릴 수 없는 “중독증 전문 회복사이트(www.irecovery.org)”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2004년부터는 인터넷 회복방송과 회복과제 학습내용을 함께 제공해서 중독별로 온라인 회복작업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중독증 회복광장(www.werecovery.org
)”을 제공해 왔다.
 

이 온라인 중독증 회복광장을 만들기 이전인 2003년부터 크리스천 헤럴드 방송에서 회복방송을 시작했을 때에 한국에서 그 방송을 청취하면서 게시판을 통해서 이따금 회복소감을 올렸던 회복참여자가 있었다.

그 회복참여자는 2007년 10월 24일에
바이블 회복 12단계를 이행하였습니다” 글을 바이블 12단계 실습장에 올려 준 회복소감 내용을 읽어보면서 "온라인 회복은 가능하며, 실제회복모임보다 별 차이가 없고, 장단점을 비교한다면 오히려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확신하게 되었다.

그렇게 생각하는 데는 실제회복모임(Offline recovery meeting) 참석자들이 회복과정 중에 겪는
재발 시험도 같았고, 5년이라는 회복기간도 거의 일치하기 때문이다.

지금은 "한국어 중독증 치유 방송국(Korean Addiction Healing Station)"을 2018년 7월 1일부터 제공하기 시작했다.

실제 회복모임이든 온라인 회복모임이든~
문제는 어떻게 하면 "회복의 맛(A taste of recovery)"을 알게 하느냐에 있다.

다음 회복 참여자의 회복소감과 답변내용은
온라인 회복효과와 미래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귀한 자료가 될 것 같아 소개한다.
 

온라인 회복 소감 - 바이블 회복 12단계를 이행하였습니다

조금 전 바이블 회복 12단계를 이행하였습니다.
 

바이블 회복 12단계의 내용은 -

[이전 회복단계들의 회복결과로 영적 각성을 깨닳았으므로 다른 중독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이 회복원칙을 전하도록 노력하며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이 모든 원칙을 실천하도록 노력합니다] 입니다.
 

그동안 여러 번 재발도 있었지만 그러나 좌절하지 않고, 그래도 끝까지 완주를 해낸 사실에 기쁨을 느낍니다!
 

한인중독증 회복 선교센터의 바이블 12단계 회복원리의 열두 번째 단계의 방대한 글을 읽으며 묵상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오랜만에 이곳에 들러 새로운 소식란에서...

베데스다 연못 회복모임 찬양 - 솔로/합창/찬양 에 있는 회복음악을 들었습니다.


제가 이런 은혜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신 이해왕 선교사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선교사님의 건강과 평안을 기도합니다.
 

그리고 이곳을 찾아오는 모든 분들의 회복과 평안을 기도합니다.
 

답변 - 하나님께서도 무척 기뻐하실 것입니다!
 

온라인 회복작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사실, 실제회복모임이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혼자서 회복작업을 하시는 데는 말 못할 어려움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이런 어려움들을 모두 극복하시면서~

* 2003년 2월부터는 AA 12단계 회복방송을 청취하시면서 회복작업을 하셨고,

* 2006년 1월부터는 바이블 12단계의 1단계를 시작으로, 오늘 마지막 12번째 단계를 모두 마치셨습니다.
 

2003년부터 회복을 시작하셨으니...

중간에 더러 쉬셨지만 “5 년간 회복작업”을 계속해 오신 것입니다.

실제 회복모임에서도 3~5 년은 걸려야 회복이 확고하게 되는 것을 봅니다.
 

AA 12단계와 Bible 12 단계를 이행하시면서...

다른 회복참여자들에게 “3가지 증거와 모범”을 보이신 귀한 일을 해 내셨다고 봅니다.

  • 첫째는, 온라인 회복참여자들에게 신간은 걸려도 꾸준히 회복작업을 하면 회복이 된다는 증거를 해 주셨습니다.

  • 둘째는, 중독증 회복에는 12단계 회복이 곧 전문적인 회복방법이라는 점을 증거 해 주셨습니다.

  • 셋째는, 최선의 중독증 회복방법은 12단계 회복과 신앙생활을 병행하는 것이라는 점을 증거 해 주셨습니다.

원래 AA 12 단계는 기독교에 근거해서 만들어진 회복이론이지만 영적이론이라는 데만 더 초점을 두어 왔습니다.
 

그래서 바이블 12단계는 성경말씀을 회복생활에 적용하는 “생동감 있는 믿음(Live faith)”으로 더 차원 높게 해 드렸을 것입니다.
 

더러 바이블 12단계 자료가 좋다고 말씀하시는 목회자님들이 계십니다.

목회자님들께서는 일반 목회에 치중하시기 때문에~

하나님 말씀에 전문가 이시면서도 중독가정의 실제 회복생활에 목적을 둔 바이블 12단계를 좋게 봐 주시는 것 같습니다.
 

그간 수많은 중독자 분들의 회복과정을 지켜본 저로서는~

[그동안 여러 번 재발도 있었지만 그러나 좌절하지 않고, 그래도 끝까지 완주를 해낸 사실에 기쁨을 느낍니다]는 말에 공감을 하며, 기립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베데스다 연못 회복모임 찬양을

작사 작곡해서 회복참여자들이 함께 부르게 되기까지는...

참으로 이루다 말할 수 없는 기적적인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
 

중독문제에 처해 보지 않은 사람들은 잘 이해가 않되는 가사내용들 입니다만...

중독자 분들이나 그 가족 분들에게는 실제로 수년간 겪어온 내용과 아픔이라~

마음에 와 닿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작곡해 주신 분이 “5분 만”에 작곡을 완성했다면 기적이 아니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회복 참여자 분들이 함께 부른 합창과 소감 내용은 서로 이해와 공감, 그리고 봉사하는 회복분위기가 아니면 녹음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끝으로~

[제가 이런 은혜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신 이해왕 선교사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고 하신 말씀은 과찬이십니다.
 

저는 회복자료와 회복방향, 그리고 온라인 회복장소를 제공해 드렸을 뿐이고,

회복작업은 본인의 노력과 인내로 해 내신 것이시며,

특히, 하나님께서 축복을 내려 주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정이나 개인적으로 도움을 받으셨다고 생각이 되시면...

대신, 아직도 회복방법을 몰라 쩔쩔매는 중독가정들의 회복을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도 무척 기뻐하실 것입니다!

- 이해왕 선교사 -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42
어제
201
최대
1,318
전체
720,740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