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증 회복기념 파티의 종류와 의미 > KAMCAR 회복매거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KAMCAR 회복매거진

중독증 회복기념 파티의 종류와 의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해왕선교사 작성일18-09-09 05:23 조회23,961회 댓글0건

본문

그동안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가 제공해온 Off-line 회복모임에서 실시해온 회복 축하파티 중에는 100일 잔치도 있고, 1주년 잔치도 있고, 3주년 회복 축하파티를 실시해 왔습니다.

 

한 가족이 맞는 잔치가 대부분이지만, 때로는 비슷한 시기에 회복모임으로 나온 2~3가정들이 같이하는 합동축하 파티도 있습니다.

 

회복 100일 축하잔치

 

한인 중독증회복선교센터의 Off-line 회복모임에 3개월간 빠지지 않고 참석하면서 무사히 금단증상을 극복한 회복참여 가족에게는 회복동료들 모두가 꽃다발과 선물로 성심껏 회복 100일 축하를 해 드립니다. 선교센터에서는 3개월 회복참여 키 체인을 선물하며 봉사자로 임명해드려서 회복모임에서 “000 봉사자로 호칭을 받게 됩니다.

 

회복 1주년 축하파티


회복모임에 1년 이상 계속 참석해서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회복이 잘된 가정은 음식들을 준비해 와서 다른 회복참여 가족들을 대접합니다. 선교센터는 회복 1주년 기념 키 체인을 증정하고 후원자로 임명해 드려서 “000후원자로 호칭을 받게 됩니다.

 

회복 3주년 축하파티

 

회복모임에 2년 이상 참석하면서 12단계 회복작업을 성실히 한 회복 가정들은 3년 회복참여를 목표로 삼는 경우가 많습니다. 3년 회복 기념파티에는 부모와 자녀 등 모든 가족이 함께 참석해서 축하해주어서 가족들도 회복증거와 축하를 해 줍니다. (중독증 치유 교재 82 페이지의 1,000일 동안 회복작업 문헌 참조)

 

3가지 회복 축하파티는 본인은 물론 회복동료들도 100, 1, 3년이냐에 따라서 분위기는 달라집니다.

 

몇 주년잔치에는 본인과 가족 분들의 얼굴이 대부분 밝아 보이고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중독물체나 중독적인 행위를 하지 않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재정적인 부분이 상당히 해소 되었거나, 되고 있는 상태이고, 가족들에게도 어느 정도 신뢰심이 회복되어서 일 것입니다. 이렇게 재정적 및 심적으로 여유가 생겨서 가족들에게도 잘 대해 주게 되니 가족 또한 마음이 편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100일 잔치는 분위기가 사뭇 다릅니다. 명칭이야 백일을 축하하는 잔치이지만, 분위기는 진지하고 결의에 찬 표정이 역력해 보입니다. 사람의 성격에 따라서 표현방법이 각기 다르겠지만, 대부분은 눈시울이 붉어지고, 감정이 격해져서 눈물을 흘리곤 합니다.

 

그런 모습들을 보면서 회복모임 참석자들은 2가지의 회복 반응을 보게 됩니다.

 

첫째, 몇 주년파티에 참석해서는 나도 장기간 중독물체나 중독적인 행위 중지와 화복생활에 성공해서 저런 분들처럼 심적으로 그리고 재정적으로도 많이 자유로워 져서 정말 기쁜 마음으로 잔치를 맞이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해줍니다.


둘째, 100일 잔치에 참석해서는 금단현상으로 제일 해내기가 어렵다는 100일 동안 생전 처음 마약이나 도박을 3개월간 하지 않았다는 기쁨과 나도 해냈다는 성취감으로 즐거워하며 눈물을 글썽이는 모습을 보며 12단계 회복과정의 어려움과 끈질긴 노력에 경의를 표하게 되어서 회복동료들도 다시 한 번 자신을 돌아보게 만듭니다.

 

특히, 재발 후에 맞이하는 100일 잔치는 처음 맞이하는 100일 잔치보다 더 더욱 느끼는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회복잔치가 있는 날 회복모임에는 평소보다 참석자들이 더 많이 참석합니다.

 

회복 잔치를 맞이하시는 분에게는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축하와 격려를 마음껏 보내드리시고, 나 자신에게는 마리화나와과 같은 중독물체나 게임과 같은 중독적인 행위를 중단하고 매년 수백만 명이 중독에서 치유시킨 12단계 원리로 치유작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12단계 회복원리 중에 1~3단계 회복작업을 충실히 이행하면 중독시절에 지은 죄들을 용서받게 될 것이고, 용기를 갖고 4~9단계를 철저히 이행하면 새로운 사람으로 거듭나게 되어, 회복유지를 위한 10~12단계도 기꺼운 마음으로 회복작업을 하게 되어서 하나님으로부터 회복 봉사의 은혜를 받게 될 것입니다. (베데스다 12단계 치유 찬양 가사 참고)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 제공하는 Offline Online 회복모임 참여자 분들 모두가 회복에 성공해서 즐겁고 활기찬 생활을 하시고 가족 간의 신뢰도 회복되시어 아름답고 행복한 가정을 꾸미시어, 하나님으로부터 축복 받으시는 삶을 누리시게 되기를 바랍니다.

    

Note - 한국어 중독증 치유 방송국의 정회원제도가 잘 운영되어서 온라인 회복모임이 활성화 된 다음에는

          온라인 회복모임에서도 100, 1주년, 3주년 축하 파티를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