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다중중독 치유와 지역별 합동회복모임의 필요성 > KAMCAR 회복매거진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KAMCAR 회복매거진

한인 다중중독 치유와 지역별 합동회복모임의 필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해왕선교사 작성일22-10-06 08:52 조회6,255회 댓글0건

본문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는 202210월부터 모든 중독치유에 명약인 12단계 회복원리로 시차를 고려해서 세계 한인 중독가정들이 쉽게 중독치유에 참여할 수 있는 지역별 영상 합동회복모임 실시합니다.

 

AA 회복 12단계원리는 이미 20세기의 모든 중독별 오프라인 회복모임에서 중독치료에 명약으로 입증된 회복프로그램이다! 그리고 21세기에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와 자택근무 등으로 그리고 인터넷과 영상기술 발달로 온라인 중독치료 회복모임들이 늘어나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회복 중에 있었던 중독자들은 오프라인 중독별 회복모임들이 문을 닫을 수밖에 없어져서 회복참여 중단과 고립강정 증가 등으로 재발이 많았고, 또한 모든 행위중독의 온상지인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매년 대폭증가하고 있어서 새로운 중독자들이 많아지고 있어 다중중독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그래서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는 1999년부터 24년째 도박, 마약, 알코올, , 게임 중독 등에 오프라인을 회복모임을 실시해온 치유경험들을 바탕으로, 영상으로 여러 중독문제가족들이 함께 참석해서 치유하는 온라인 합동 회복모임을 실시하려는 것이다.

 

20세기에 주로 실시했던 알코올, 마약 도박 등의 중독별 회복모임의 예를 들면 도박모임이면 도박회복치유에만 초점을 두어 회복자료들을 학습하며 도박중독에 관련된 문제나 회복간증들만 했다. 하지만 요즘과 같이 1 중독자가 동시에 알코올, 도박, 마약, 게임, , 스마트폰 중독등 2~3가지에 중독증상을 보이는 다중중독 시대에서는 회복모임에 여러 중독문제자들이 함께 참여해서 자신의 중독문제에 대한 회복치유학습은 물론 실제로 상호 다른 다중중독 문제자들을 직접 목격하며 그들의 피해 및 부정적인 사항들을 듣고 나누면서 본인의 중독문제에 대한 치유는 물론 서로 다중중독의 위험과 예방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더 알고 의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도 필자는 12단계 회복원리 하나로 모든 중독증 치유가 가능한 것을 학습시켜서 생활 속에서 더욱 실천하도록 촉구하며 합동회복모임을 통해 다중중독 회복과 다른 중독들에 대한 예방의식도 고취시키려는 목표로 다중중독 회복모임을 실시하려고 한다.

 

실제로 중독환자가 처음부터 낮기를 모두 다 완강히 거부하는 병이 바로 중독 병이고, 가족들은 생전처음 겪는 일이라 저러다가 나쁜 줄 알면 스스로 그만두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과 2~3년 후에는 얼마나 중독자와 가족들이 더 망가지게 되는지를 잘 모르기 때문에 곧바로 사랑하는 중독자를 회복모임으로 인도하지 못하는 것이 통례이다. 가장 쉽게 회복으로 안내할 수 있는 중독초기에 가족들의 이런 반응들은 중독문제 가정들의 회복시작을 지연시킬 뿐만 아니라 중독가정의 피해는 더욱 심해지게 되는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1999년부터 수많은 중독 가정들의 회복치유를 중독별로 도와오면서 지켜본 바에 의하면, 중독 병은 암보다도 더 완치되기가 힘든 난치병으로 가족들 모두가 육체적, 심리적, 영적 및 재정적으로 함께 모두 망가질 위험이 많은 병중에 병인 난치병이다.

 

반면 사랑하는 내 가족에게 암 병이 있다고 진단받으면, “환자는 즉시 의료적 치료를 받고 싶어 할 것이고, 가족들도 유능한 암치료 전문의를 찾아서 기능한 빨리 입원 시켜서 수술을 받게 하며 온갖 항암작용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과 보약들 그리고 운동의 중요성과 긍정적인 신념에 찬 생활 등등에 온갖 정성을 다해서 제공할 것이다


중독문제가 있는 한인 가정에서도 중독증을 병으로 보고, 본인은 치유되고 싶은 동기의식을, 그리고 가족분들은 온라인 검색이나 입소문을 통해서 가장 마음에 와 닿고 신뢰할 수 있는 12단계 회복모임을 찾아서 가능한 빨리 중독자를 회복모임으로 인도해야만 한다. 

 

* 내 가정에 중독문제가 감지되면 대부분 가족들은 중독자에게 타이르며 감시강화를 하면서 그만하도록

  온갖 반응들로 대처하다가 중독자의 중독증은 더욱 심해지고 가족들의 의존증도 악화되는 결과를 

  초래 할 위험이 많다. 그래서 우선 어디에서든 마음 편한 12단계 회복기관을 찾아서 가족단위로 

  회복치유를 서둘러야만 좋다

 

중독증 치유방법에는 12단계 회복프로그램, 정신심리상담, 신앙생활을 통한 영적회복 등이 있다. 그러나 회복초기에는 워낙 중독자의 거부반응이 심해서 12단계 그룹회복모임 참여가 효과적이며, 어느 정도 회복동기 의식이 생긴 다음에는 유년기적 문제나 정신적인 문제 해소를 위해 정신심리 상담이 필요하고, 12단계 회복모임 참석과 심리상담으로 어느 정도 중독적인 생각이나 성격적인 결함들이 해소된 다음에는 종교와 신앙심으로 그 회복된 상태를 계속 유지해나가야 좋다. 따라서 중독환자 가족들은 회복모임 참여부터 먼저 해야만 한다.

 

*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 2012년에 발간한 중독증 치유 교재48페이지에 다음과 같이 12단계를 소개하고 있다.

 

여기 행복과 성공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 있다. 그간 중독문제가 있는 수 많은 사람들이 회복성공을 시도해보고 나서 입증된 중독증 치유방법이 바로 “12단계 원리이다.

 

# AA 회복 12단계 원리는 1939년부터 있어왔는데도 그간 그 진가를 제대로 인식되지 못해왔다.

 

* 심리학자들은 삶의 성취와 기쁨을 되찾는 방법으로 12단계를 처방하기 시작했다.

* 교육자들도 학교에서 12단계를 가르치고 있다.

* 목회자들도 신자들에게 12단계를 설교하고 있다.

* 의사들도 환자들에게 12단계 회복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 법원 판사들도 범법자들을 12단계 프로그램에 보내고 있다.

 

이렇게 그간 회복 12단계는 수백만 명으로 하여금 자신들의 삶을 개선하고 희망찬 포부를 갖도록 해 와서 아무도 이 경이로운 12단계 원리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한다고 말한 사람은 없다.

 

# 회복 12단계의 비밀은 바로 비법이 없다는데 있다!

 

12단계는 심리학자들, 의사들, 또는 성직자들이 만든 것이 아니다. 중독자와 가족들뿐만 아니라 누구나 12단계를 이행할수 있다. 그래서 12단계를 하는데 아무런 사전교육도 필요하지 않으며, 오직 한 가지 요구사항은 할 수 있는 데까지만 최대한 기꺼이 하려는 마음만가지면 된다!

 

미국에서는 1910년대부터 경제상황이 좋아지면서 사람들이 도덕적으로 타락한다는 종교적 우려가 팽배했던 당시에 음주범죄를 줄인다는 명분으로 금주령(1920~1933)이 실시되었지만. 결과적으로 술을 마시는 수많은 미국인들이 범법자로 내몰렸고, 밀주 제조와 유통에 관련된 범죄조직들은 오히려 성행하는 결과를 초래했었다.

 

미국 금주령이 해제된 직후 1935년에 미국 알코올 중독자들 100여명이 자신들의 치유를 위해서 스스로 발전시킨 회복이론이 바로 12단계 원리이다. 원래 전혀 나을 가망이 없는 알코올 중독자들이 술을 끊는 방법으로 적용해 왔던 것인데, 이제는 모든 인류에게 귀중한 회복치유 선물이 되고 있다.

 

* 요즘 전 세계에 날로 심해지고 있는 스마트폰 중독도 12단계 회복프로그램으로 치유될 수 있다.

 

한국에서 스마트폰 중독문제가 있는 가족들은 “SEOUL 지역 12단계 영상 합동회복모임에 참여를 환영한다.

 

미국에서 스마트폰에 중독문제가 있는 가족들은 LA, CHICAGO, NEW YORK 등의 지역별 12단계 영상 합동회복모임에 참석할 수 있다.

 

앞으로 회복사이트 보완과 지원 인력이 더 확보되는 데로 한인 이민자들이 많이 거주하는 기타 국가들에서도 다중중독 문제로 고통 속에 있는 중독자와 가족들이 함께 참석할 수 있는 지역별 중독치유 영상

합동 12단계 회복모임을 계속 확대해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전 세계의 한인 중독문제 가정들을 위한 지역별 중독치유 영상 합동 회복모임네트워크가 형성된 다음에는 각 지역별 회복모임의 후원자들을 주축으로 해당 지역별 회복모임을 실시하도록 하며, 한국 정부와 협조해서 교도소에 중독문제가 있었던 재소자 분들을 위해서도 중독치유 영상 합동 12단계 회복모임을 제공하려는 중장기 계획을 갖고 있다.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Korean American Mission Center for Addiction Recovery)는 1999년부터 미 연방정부와 주정부로부터 면세 공공 자선단체(Public Charity 501 (c) (3) Tax Exempt)로 등록된 비영리 기관으로 오직 한인 가정들의 중독치유를 위한 회복프로그램을 개발해서 회복모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민족 사회인 미국에서 가족문화가 같은 한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어로만 중독증 치유사역을 하고 있어서 미국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기가 어려워, 지난 1999년부터 23년간 회복참여자 헌금과 자비량으로 한인 중독가정들에게 회복치유사역을 제공해 왔습니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여러 한인사회의 도움과 한국 정부 차원에서도 지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해왕 선교사 http://www.werecovery.com

* 지역별 12단계 영상 회복모임 참여 및 중독증 치유 교재 구입문의 - 미국 (909) 595-1114

* 미국에 거주하시면 전화번호와 상담내용을 남겨주십시오!

* 한국이나 기타 국가에 거주하시면 음성으로 용건과 이메일 주소를 정확히 알려주십시오!


KamcarLA_081122.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18
어제
210
최대
1,318
전체
720,515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